[개인정보 처리방침]

총칙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고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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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화매니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는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음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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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는 개인정보 처리 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시행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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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이용 목적과 수집 항목

서비스”는 본질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동의’와 고객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택동의’로 구분되어 다음의 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선택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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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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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요금의 정산, 소송이나 분쟁 등 기타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개인정보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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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시 필요한 로그기록자료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전자상거래법)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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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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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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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휴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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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각, 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ㆍ 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 ㆍ 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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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서비스”는 업무위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업체 리스트
위탁 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위탁 협력회사

위탁업무내용

SK플래닛㈜

-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운영
-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
서비스 개발 및 테스트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서비스”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복구불가능하도록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방침에 의해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채권-채무 관계가 없는 경우, “서비스” 회원시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 고객에게 미리 고지하고 개별 동의를 받은 경우는 동의한 내용에 따른 보유기간 동안 보유 후 삭제되며,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유한 후 해당 기간이 지나면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또한,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 기간 동안 회원 데이터를 보유 합니다.

- 고객에게 미리 고지하고 개별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한 내용에 따른 보유 기간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 고객님이 이동통신단말장치(스마트폰 등)에서 Application을 삭제하더라도 동의 철회 (회원탈퇴) 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해당 개인 정보는 여전히 “서비스”에 남아 있으므로, 개인정보 파기를 원하시면 반드시 동의 철회(회원탈퇴)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 파기방법

가입신청서 등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본 서비스는 14세 미만 아동의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고객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T통화매니저 서비스 App. 에서는 기본적인 핸드폰번호 조회가 가능하며, 고객센터(1599-0011, tworld.co.kr)를 통해 자세한 개인 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는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ㆍ 증명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대응하고,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 ㆍ 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 ㆍ 삭제를 합니다. 또한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T통화매니저 App. 메뉴에서 고객님의 전화번호를 클릭하면 노출되는 화면에서 “서비스해지’를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본 해지는 T통화매니저 앱 서비스를 탈퇴 하는 것을 의미하며, SKT부가서비스에서 해지 되는 것은 아닙니다. SKT부가 서비스 해지는 T통화매니저 앱 혹은 Tworld에서 수동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고객센터를 통한 개인정보 변경 내역은 T통화매니저 서비스에 즉각 반영됩니다.
고객님이 필수 동의 철회(회원탈퇴) 없이 선택동의 항목의 동의 여부만 변경하거나 철회하고자 하실 경우 “서비스”의 메뉴 항목에서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님이 이동통신단말장치(스마트폰 등)에서 Application을 삭제하더라도 동의 철회(회원탈퇴) 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해당 개인 정보는 여전히 “서비스”에 남아 있으므로, 개인정보 파기를 원하시면 반드시 동의 철회(회원탈퇴)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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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서비스”에서는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이용통계 분석 Tool (Google Analytics)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Tool은 App. 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만 작동합니다. 해당 Tool에서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수집하지는 않으나, 해당 Tool의 사용을 원치 않으시는 고객께서는 T통화매니저 App.을 실행하지 않거나, App.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에서 탈퇴하는 방법으로 해당 Tool의 사용을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서비스”가 개인정보 수집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 본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ㆍ보관ㆍ처리ㆍ이용ㆍ제공ㆍ관리ㆍ파기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이용약관, T통화매니저의 개인정보 처리 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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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서비스”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 기술적 대책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서비스”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대책
서비스”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주요 시스템 및 설비에 대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등 객관적인 인증을 받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서비스”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서비스”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ㆍ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재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패스워드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저희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ID, 비밀번호 등 고객님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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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 등에 연락을 하여 문의하시면 신속 ㆍ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화번호 : (국번없이) 1599-0011 (유료)
사이버상담 : www.tworld.co.kr에 접속하신 후 e-mail 문의에서 사이버 상담원에게 질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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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성 정보 전송

서비스”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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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매체의 제목란 : '(광고)' 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매체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제목란 등에 광고임을 표시하기 어려운 전자매체를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서비스”에서는 고객의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시, 수신거부시, 수신동의 철회시 해당 사실을 고객에게 해당 사실 발생일로부터 14일내에 고지합니다. 또한 고객이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를 한 날로부터 매 2년 마다 고객의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 사실을 고객에게 확인합니다.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일은 2018924이며, 이번 버전을 1.07 로 명시합니다.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10일 전부터 T통화매니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 변경내역

1차 변경일 : 20151230

2차 변경일 : 20160617

3차 변경일 : 20161114

4차 변경일 : 20170605

5차 변경일 : 20180325

6차 변경일 : 20180624

7차 변경일 : 20180901

8차 변경일 : 20180924